녹색인증 신청 어떻게 할까요?
*녹색인증은 신청에서 발급여부 안내까지 모두 녹색인증 홈페이지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집니다.
(우편접수 불가)
따라서 녹색인증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.
1. 회원가입은 먼저 [기업회원]가입 후 [개인회원]가입을 해야 하며 두가지 모두 해야 합니다.
1-1. 녹색인증 홈페이지에서 [기관회원]으로 회원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.
(기관범용공인증서 등록 필수)
- 기업(기관)회원 가입절차 : 녹색인증 홈페이지 ⇨ 회원가입 ⇨ 기업(기관) 사업자번호로 가입 ⇨
약관동의(이용약관동의,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) ⇨ 실명확인(공인인증서) ⇨ 기업정보등록 ⇨
저장 ⇨ 기업회원 로그인 (기업 공인인증서 로그인 필요)
2. [개인회원] 가입 시, ‘기관회원 연동’ 버튼을 클릭 후 회원가입을 완료해주십시오.
- 개인(담당자)회원 가입절차 : 회원가입 ⇨ 약관동의(이용약관동의,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) ⇨
실명확인(휴대폰 인증) ⇨ 개인정보등록 ⇨ (기관 연동 시) 기관회원 연동 (기관정보조회버튼 클릭) ⇨
기관명 검색 ⇨ 소속정보 입력 ⇨ 개인회원 로그인 (홈페이지-고객센터-공지사항 ‘기관연동 매뉴얼’글 안내)
3. 기업회원 로그인 -> MY인증관리 -> 담당자관리 -> [실무자승인] 버튼 클릭하시면 개인회원의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해집니다.
4. 모든 신청서는 [개인회원] 으로만 가능합니다.
- 신청방법 : 홈페이지 -> 개인회원 로그인 -> 녹색인증 신청 -> 신청서 작성 ->
설명서 및 구비서류 첨부 -> 저장 -> 가상계좌 발급 -> 계좌이체 -> [제출] 버튼을 클릭하시면
신청이 완료됩니다.
- 신청서 작성 후 가상계좌발급 버튼을 누르신 후 수수료 입금 후, [신청서 제출] 버튼을 누르셔야 최종 신청 처리가 됩니다. (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만 가능)
- 온라인신청서 최종 제출 직전에 등록하신 기관의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제출상태가 됩니다.
녹색인증제도는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.